해킹 사고 롯데카드, 피해 고객 선보상… 24시간 창구 운영

해킹 사고 롯데카드, 피해 고객 선보상… 24시간 창구 운영

이승연 기자
이승연 기자
입력 2025-09-03 18:06
수정 2025-09-03 18:0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롯데카드 해킹 사고 발생
롯데카드 해킹 사고 발생 사진=뉴시스


롯데카드가 최근 발생한 해킹 사고와 관련 24시간 전용 상담센터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롯데카드는 전날부터 고객센터에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 관련 전용 자동응답시스템(ARS) 메뉴를 신설해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일부터는 비밀번호 변경, 재발급, 탈회 관련 문의에 응대하기 위한 고객센터 운영시간을 오후 10시까지로 늘렸다.

또 롯데카드 앱과 홈페이지에서는 비밀번호 변경, 해외 거래 차단, 카드 재발급을 위한 간편 링크를 마련했다. 다만, 탈회는 미결제 잔액, 잔여 포인트 안내 및 사용 방안에 대한 설명이 필요해 고객센터 상담원과의 통화가 필요하다.

이와 함께 롯데카드는 이번 사고로 부정사용이 발생하면 선보상도 하기로 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