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에 한국 e도매시장 열렸다

中에 한국 e도매시장 열렸다

입력 2010-01-12 00:00
수정 2010-01-12 0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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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징 박홍환특파원│중국 최대의 온라인 유통업체인 알리바바에 한국상품관이 들어섰다. 중국 내에 한국 상품을 위한 ‘온라인 도매시장’이 열린 셈이다.코트라 조환익 사장은 11일 중국 저장(浙江)성 항저우(杭州)의 알리바바 본사에서 데이비드 웨이(衛哲) 사장과 한국 상품의 중국 내 도매거래 플랫폼 운영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 이번 MOU 교환으로 알리바바의 중국어 사이트 내에 한국 상품관(jk.china.alibaba.com) 운영이 본격화된다. 알리바바에 외국 상품 전용관이 설치된 것은 처음이다.

코트라와 알리바바는 지난해 8월부터 한국상품관을 시범운영해 의류와 가방, 신발, 화장품 등 70개 한국 브랜드의 2만여개 제품을 온라인 시장에 내놓았다.

알리바바는 향후 한국상품관 규모를 10만여개 품목으로 확대하고, 하루 거래액을 100만위안(약 1억 7000만원)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특히 한국상품관을 이용하는 중국 내 바이어의 절반 정도가 내륙 지역인 점에서 중국 내수시장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조 사장은 “알리바바 한국상품관을 통해 우리 기업이 진출하기 어려웠던 중국 내륙 도시에도 우리 상품이 온라인을 타고 들어가는 획기적인 계기가 마련됐다.”고 평가했다.

stinger@seoul.co.kr
2010-01-12 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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