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S3 ‘잔상현상’ A/S 하겠다”

삼성전자 “갤럭시S3 ‘잔상현상’ A/S 하겠다”

입력 2012-07-11 00:00
수정 2012-07-11 17:0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설명서에서 ‘책임지지 않는다’ 문구 삭제키로

삼성전자는 갤럭시S3에서 화면에 잔상이나 얼룩이 남는 이른바 ‘번인(Burn-in) 현상’이 발생하면 점검 후 사후서비스(A/S)를 제공하겠다고 공식블로그 ‘삼성투모로우’에서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기존 설명서에 ‘번인 현상 발생시 책임지지 않겠다’는 문구를 삭제하기로 했다.

삼성전자는 “(설명서의) 문구는 아몰레드의 특성을 고려해 소비자의 사용에 도움을 주고자 작성한 것인데 오해를 불러일으켰다”고 해명했다.

번인 현상은 화소마다 사용량에 따라 수명이 다른 OLED(유기발광다이오드)의 특징 때문에 발생하는 것으로, 장시간 같은 화면을 실행하면 얼룩이나 잔상이 남는 것을 뜻한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1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