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다 가질 G~

세상을 다 가질 G~

입력 2013-07-17 00:00
수정 2013-07-17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옵티머스G프로 40개국 진출…LG폰 중 국내 판매 속도 1위

LG전자는 3분기 중에 전략 스마트폰 옵티머스G 프로를 유럽·중남미·독립국가연합(CIS)·중동 등 40개국으로 확대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제품은 지난 2월 21일 국내 시장에서 처음 출시된 이후 넉 달 만에 판매량(공급 기준) 100만대를 넘어서며 LG전자가 내놓은 역대 휴대전화 중 가장 빠른 판매속도를 보였다. 6월에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세계 최대 롱텀에볼루션(LTE) 전시회 ‘LTE 월드 서밋 2013’에서 ‘최고 LTE 단말기상’을 받았다. 3월에도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LG전자는 해외 시장에 출시되는 옵티머스G 프로에 눈동자 인식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비디오’와 피사체와 촬영자를 함께 찍는 ‘듀얼 카메라’ 기능 등 독자적인 소프트웨어 기능(UX·사용자경험)을 기본 탑재할 계획이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부사장)은 “한국과 미국에서 제품이 인기를 보였던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 LTE 스마트폰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유영규 기자 whoami@seoul.co.kr



2013-07-17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