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사용자·매출·손실 동반 증가…주가 30% 급등

트위터 사용자·매출·손실 동반 증가…주가 30% 급등

입력 2014-07-30 00:00
수정 2014-07-30 07:2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위터가 사용자 수, 매출, 손실이 함께 늘어난 2분기 실적을 29일(현지시간) 발표했다.

트위터의 사용자 수는 2분기에 2억7천100만명으로 늘어나 전년 동기 대비 증가율이 24%에 이르렀다.

트위터 사용자 증가율에 대한 월가의 평균 전망치(21%)를 크게 웃도는 수치다.

다만 사용자 수로 보면 트위터는 세계 최대 SNS인 페이스북(13억명)에 아직 훨씬 뒤진다.

사용자들이 트위터를 얼마나 열성적으로 쓰는가를 보여 주는 통계치인 타임라인 뷰의 증가율 역시 15%로, 월가 전망(8%)보다 좋았다.

이는 빠르게 소식을 전파하는 데 자주 쓰이는 트위터의 속성상 월드컵 특수를 톡톡히 누린 것으로 분석된다.

2분기 매출은 3억1천200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2.24배였으나 손실도 함께 커졌다.

트위터의 2분기 손실은 1억4천500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4천200만 달러)의 세 배가 넘었다.

트위터는 3분기 매출을 3억3천만∼3억4천만 달러로 전망했다. 월가 평균 전망치 3억2천370만 달러보다 높은 것이다.

이날 트위터 주가는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38.59 달러로 마감했으나, 마감 후 실적이 발표되자 한때 51.20 달러(35% 상승)선까지 폭등했다.

NYSE 마감 1시간45분 후 트위터는 종가보다 약 30% 높은 50달러 내외에 거래됐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