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6S’ 내달 9일 공개 가능성

애플 ‘아이폰6S’ 내달 9일 공개 가능성

입력 2015-08-09 15:34
수정 2015-08-09 15:3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애플TV·아이패드 신제품도 선보일 듯

아이폰6의 후속작 아이폰6S가 다음달 9일 공개될 것이라는 전망에 힘이 실리고 있다.

9일 버즈피드 등 해외 IT 전문매체에 따르면 애플은 미국 현지 시각으로 다음달 9일 신제품 발표 행사를 열고 아이폰6S 시리즈를 전격 공개할 예정이다. 애플은 아이폰에 처음으로 대화면을 장착한 아이폰6 시리즈도 작년 같은 날 선보인 바 있다.

아이폰 보상판매.
아이폰 보상판매.
아이폰6S는 아이폰6의 외형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가되 ‘포스터치’(ForceTouch) 등 새로운 기능을 도입할 것으로 전망된다.

포스터치란 말 그대로 화면을 세게 누르는 신호를 보내면 이를 특정 명령으로 인식해 작동하는 기능이다. 이미 지난 4월 출시된 애플워치와 신형 맥북에 적용된 기술이기도 하다.

아이폰6S 시리즈에는 차기 모바일 AP(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인 A9는 물론 퀄컴의 최신 LTE 모뎀칩도 탑재돼 아이폰6보다 빠른 속도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색상은 기존 3개(스페이스 그레이·골드·실버) 외에 ‘로즈 골드’가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이날 행사에서 애플TV와 아이패드 신제품도 발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TV 신모델은 아이폰6에 들어간 A8칩이 탑재됐으며 애플의 다른 모바일 기기처럼 앱스토어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시리(Siri) 음성 명령과 홈키트를 통한 원격 제어 기능도 담길 전망이다. 애플은 올해 초 기존 애플TV의 가격을 30달러가량 내리며 재고 소진에 나선 바 있다.

새 아이패드에는 12.9인치의 대형 터치 스크린이 도입될 것으로 보인다. 이 모델이 출시되면 애플은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와 함께 총 3개의 아이패드 라인업을 갖추게 된다.

gorious@yna.co.kr

(끝)

<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전북특별자치도 2036년 하계올림픽 유치 가능할까?
전북도가 2036년 하계올림픽 유치 도전을 공식화했습니다. 전북도는 오래전부터 유치를 준비해 왔다며 자신감을 보였지만 지난해 ‘세계잼버리’ 부실운영으로 여론의 뭇매를 맞은 상황이라 유치는 쉽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도 있습니다. 전북도의 올림픽 유치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가능하다
불가능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