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DI, ‘2021 정보통신방송과 국제개발협력 포럼’ 개최

KISDI, ‘2021 정보통신방송과 국제개발협력 포럼’ 개최

류정임 기자
입력 2021-12-17 13:55
수정 2021-12-17 13:5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원장 권호열)은 오는 21일 오후 ‘ICT ODA 연구, 새로운 스펙트럼을 찾아서’를 주제로 ‘2021 정보통신방송과 국제개발협력 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세션 1에서는 KISDI 유은진 부연구위원이 ‘개발을 위한 데이터: 나이지리아 가구의 대출 제약 여부 예측을 위한 데이터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를, 김민진 영국 이스트 앵글리아 대학교(University of East Anglia) 박사과정생이 ‘금융 포용성과 ICT: 케냐의 모바일 대출 사례를 중심으로’를 발표할 예정이다.

세션 2에서는 KISDI 정효림 연구원이 ‘개도국 전자정부 프로젝트 실증연구: 카메룬 전자통관시스템 사례를 중심으로’를, 장인철 영국 이스트 앵글리아 대학교(University of East Anglia) 박사가 ‘끊어진 네트워크: 에티오피아 고등교사의 ICT 활용 교육’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정부의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기 위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하며, KISDI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 설문 참여 및 사전질문을 남길 수 있다. 해당 내용은 행사 당일 KISDI 유튜브를 통해 공유될 예정이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