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가격·트렌드 둘 다 잡은 트레이더스 ‘티 스탠다드’

이마트, 가격·트렌드 둘 다 잡은 트레이더스 ‘티 스탠다드’

입력 2024-05-23 23:59
수정 2024-05-23 23:5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트레이더스가 유한양행과 공동 개발해 출시한 ‘티 스탠다드 파워캡슐 세제’. 이마트 제공
트레이더스가 유한양행과 공동 개발해 출시한 ‘티 스탠다드 파워캡슐 세제’.
이마트 제공
이마트의 창고형 할인점인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트레이더스)의 자체 브랜드 ‘티 스탠다드’가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23일 이마트에 따르면 티 스탠다드는 ‘트레이더스가 만든 상품 선택의 기준’이라는 의미로 지난 2020년 하반기에 첫선을 보였다. 생필품, 트렌드 상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핵심 기능에 집중해 개발해 품질을 높였고, 트레이더스의 대단량 운영, 저수익 정책, 대량 매입 등을 통해 가격경쟁력을 확보했다.

실제 트레이더스가 유한양행과 공동 개발해 출시한 ‘티 스탠다드 파워캡슐 세제(45캡슐 X 3팩)’ 가격은 2만 2980원으로 개당 170원 수준이었다. 트레이더스는 캡슐 세제가 분말이나 액체 세제보다 사용이 간편해 수요가 지속 증가하는 점을 반영해 고객이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티 스탠다드 자체상표(PB) 상품으로 출시했다. 실제 트레이더스에서 판매하는 캡슐 세제 매출은 3년 연속 20% 이상 증가했다.

이처럼 트레이더스를 대표하는 상품으로 자리 잡은 티 스탠다드는 올해 10여종의 신상품이 출시되면 120개까지 품목 수가 늘어날 예정이다. 매출 또한 올해 1분기에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0.8%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2024-05-24 3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