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이 회사의 신모델 자율주행 자동차들이 본사가 있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마운틴뷰 근처에서 시내 주행을 개시했다고 25일(현지시간) 밝혔다.
구글 자율주행차 신모델, 실리콘밸리 도로 주행 개시 구글의 신모델 자율주행 자동차들이 미국 캘리포니아 주 마운틴뷰 근처에서 시내 주행을 개시했다고 회사가 25일(현지시간) 밝히면서 공개한 사진.
연합뉴스
이 자동차들은 최고 속도가 시속 25마일(40km)로 제한돼 있으며 비상 상황에 대비하고자 인간 운전자가 탑승해 대기한다.
마운틴뷰 등 실리콘밸리 지역의 시내 주행 제한 속도는 도로 구간 대부분에서 시속 35마일(56km)이다.
구글의 신모델 자율주행차는 운전대와 페달 없이도 작동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있으나, 구글은 돌발 상황에서 인간 운전자가 수동 운전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시험 주행 차량들에 운전대, 가속 페달, 브레이크 페달 등을 달았다.
구글은 2009년부터 토요타 프리우스와 렉서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을 개조한 자율주행차들을 운행해 왔으며, 지금까지 누적된 도로 주행 거리는 160만 km에 이른다.
이번에 도로 주행에 들어간 신모델은 구글이 자체로 개발한 프로토타입이다. 다만, 자율주행용 소프트웨어는 지금까지 쓰이던 프리우스와 렉서스 개조 모델에 탑재됐던 것과 똑같다.
구글은 자율주행차 홈페이지(www.google.com/selfdrivingcar)에서 이 프로젝트를 홍보하고 자율주행 자동차에 관한 사람들의 의견을 듣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구글 자율주행차 신모델, 실리콘밸리 도로 주행 개시
구글의 신모델 자율주행 자동차들이 미국 캘리포니아 주 마운틴뷰 근처에서 시내 주행을 개시했다고 회사가 25일(현지시간) 밝히면서 공개한 사진.
연합뉴스
연합뉴스
이 자동차들은 최고 속도가 시속 25마일(40km)로 제한돼 있으며 비상 상황에 대비하고자 인간 운전자가 탑승해 대기한다.
마운틴뷰 등 실리콘밸리 지역의 시내 주행 제한 속도는 도로 구간 대부분에서 시속 35마일(56km)이다.
구글의 신모델 자율주행차는 운전대와 페달 없이도 작동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있으나, 구글은 돌발 상황에서 인간 운전자가 수동 운전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시험 주행 차량들에 운전대, 가속 페달, 브레이크 페달 등을 달았다.
구글은 2009년부터 토요타 프리우스와 렉서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을 개조한 자율주행차들을 운행해 왔으며, 지금까지 누적된 도로 주행 거리는 160만 km에 이른다.
이번에 도로 주행에 들어간 신모델은 구글이 자체로 개발한 프로토타입이다. 다만, 자율주행용 소프트웨어는 지금까지 쓰이던 프리우스와 렉서스 개조 모델에 탑재됐던 것과 똑같다.
구글은 자율주행차 홈페이지(www.google.com/selfdrivingcar)에서 이 프로젝트를 홍보하고 자율주행 자동차에 관한 사람들의 의견을 듣고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