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차 인기 꺾이자… 일본차 씽씽·독일차 주춤

디젤차 인기 꺾이자… 일본차 씽씽·독일차 주춤

김헌주 기자
김헌주 기자
입력 2017-06-12 23:02
수정 2017-06-13 0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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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렉서스 등 점유율 17.2%

독일차 일색의 국내 수입차 시장에 변화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미세먼지 이슈로 디젤 차에 대한 인기가 한풀 꺾이자 대안으로 일본 차가 다시 주목받기 시작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일본 브랜드 5곳(렉서스, 도요타, 혼다, 닛산, 인피니티)의 수입차 점유율은 17.22%다. 지난 한 달 동안 수입차 다섯 대 중 한 대꼴로 팔린 셈이다. 특히 렉서스와 혼다의 추격이 무섭다. 지난달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렉서스의 하이브리드 모델 ‘ES300h’(541대)이다. 여전히 올해 누적 대수(3049대)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E220d, 4647대)에 뒤지지만, 최근 분위기라면 올해 1위도 노려 볼 만하다는 관측이 나온다. 렉서스는 2004년부터 2006년까지 강남 쏘나타로 불린 가솔린 모델 ‘ES350’, ‘ES330’ 등을 앞세워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그때와 다른 점이 있다면 이번에는 하이브리드 모델이란 점이다. 수입차 시장에서 하이브리드 차량이 1위를 한 것도 처음 있는 일이다.

렉서스의 바통을 이어받아 2007년, 2008년 1위에 올랐지만 이후 독일 차에 밀려 암흑기를 보냈던 혼다도 최근 들어 살아나고 있다. 지난달 혼다(1169대)는 CR-V 터보와 어코드(하이브리드 포함)가 고르게 판매되면서 수입차 시장에서 3위를 차지했다. 2008년 12월 1023대가 팔린 뒤로 최고 실적이다. 혼다는 이 분위기를 계속 이어 가기 위해 15일 신차 ‘올 뉴 시빅’을 내놓는다. 혼다 관계자는 “디젤 게이트 이후 가솔린 차량에 대한 선호도 증대와 미세먼지 증가로 인한 환경보호 의식 개선이 영향을 끼친 것 같다”고 말했다.

김헌주 기자 dream@seoul.co.kr

2017-06-13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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