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50㎞ 제한’에 연비 뛰어난 도요타 HEV 뉴 캠리 등 인기

도심 ‘50㎞ 제한’에 연비 뛰어난 도요타 HEV 뉴 캠리 등 인기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21-06-28 20:48
수정 2021-06-29 03:3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2022년형 뉴 캠리 하이브리드
2022년형 뉴 캠리 하이브리드
도심 일반도로 속력 제한이 지난 4월 17일부터 시속 60㎞에서 50㎞로 강화된 가운데 연비가 뛰어난 도요타 하이브리드(HEV) 모델이 주목받고 있다. 제한 속력이 낮아져 주행 시간이 길어질수록 효율성이 뛰어난 차가 유리하기 때문이다.

도요타는 1977년 하이브리드 콘셉트카를 선보인 이후 1997년 세계 최초의 양산차 ‘프리우스’를 출시한 하이브리드 모델 원조 브랜드다. 도요타 하이브리드는 저속 주행, 감속 상황 등에서 전기모터를 구동해 한치의 연료 낭비도 허용하지 않는다.

특히 국내 도요타 판매량의 88%가 하이브리드 모델일 정도로 인기다. 최근 국내 최초 하이브리드 미니밴인 4세대 뉴 시에나 하이브리드, 대표 중형세단 2022년형 뉴 캠리 하이브리드 등을 새로 출시했다.

복합연비는 시에나 14.5㎞/ℓ, 캠리 18.5㎞/ℓ다. 프리우스는 국내 최대인 23.3㎞/ℓ에 달한다.



2021-06-29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