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수입하는 이탈리아 기반의 프리미엄 브랜드 ‘닐바렛’이 ‘DNA’를 주제로 한 2021 SS(봄·여름) 컬렉션을 29일 공개했다. ‘DNA’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브랜드의 과거를 되짚어 본질적 요소를 뽑아 재작업했다는 의미로, 위기 시 브랜드의 정체성에 대해 고민한 결과물이다. 닐바렛이 정의한 DNA는 완벽한 테일러링과 깔끔함, 자연스러운 감각과 대조되는 정리된 라인, 칼날로 잘라낸 듯한 엣지, 부드러움, 유연함 그리고 자유다. 컬렉션은 이 같은 DNA를 현대인의 옷장과 연결시켰다. 흔히 입는 나일론은 물론 코튼 데님 등 소재를 컬렉션의 중요한 요소로 사용하는 한편 닐바렛의 특징인 밀리터리, 스포츠웨어, 작업복, 테일러링에서 디테일을 추출했다.
2020-09-30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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