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태국 빵 시장 진출… 유통 공룡 ‘시암 마크로’ 협력

SPC삼립, 태국 빵 시장 진출… 유통 공룡 ‘시암 마크로’ 협력

김현이 기자
김현이 기자
입력 2023-03-07 00:08
수정 2023-03-07 00:0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SPC삼립이 태국 베이커리 시장에 진출한다. SPC삼립은 이를 위해 태국 재계 1위 기업인 CP그룹의 유통 계열사 시암 마크로와 지난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SPC삼립이 해외 사업 진출을 위해 현지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시암 마크로는 지난해 약 17조 6000억원의 매출을 올린 기업으로 태국 전역에서 창고형 마트 ‘마크로’ 150여곳과 대형 할인점 ‘로터스’ 2500여곳을 운영하고 있다.

양사는 태국 현지 베이커리 제품 생산 및 유통을 위한 합작법인 설립을 검토하고 관련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SPC삼립은 로터스 등의 유통 채널 내 베이커리 위탁 운영도 맡는 한편 제품 개발 및 운영 프로세스, 품질관리 등 베이커리 사업 노하우를 시암 마크로에 제공할 계획이다.

2023-03-07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