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만난 ‘오늘좋은 물티슈’ 롯데마트 PB 대표선수로

물 만난 ‘오늘좋은 물티슈’ 롯데마트 PB 대표선수로

김현이 기자
김현이 기자
입력 2023-08-15 23:57
수정 2023-08-15 23:5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오늘좋은 물티슈
오늘좋은 물티슈
고물가 시대에 가성비 높은 자체브랜드(PB) 상품이 인기를 끄는 가운데 롯데마트 PB ‘오늘좋은 물티슈’가 브랜드 대표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15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오늘좋은 물티슈’ 3종은 지난 5월 9일 출시 이후 지난 8일까지 전체 물티슈 상품군 판매량의 85%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PB 물티슈 판매 점유율보다 15% 포인트 높아진 수치다.

롯데마트는 기획부터 생산공정, 물류까지 전 과정을 살피고 상품성을 개선하면서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실제 ‘오늘좋은 물티슈’는 원단 수분 함량을 20% 늘린 반면 판매 가격은 기존과 동일한 1000원으로 책정했다. 일반 상품에 비해 1매당 가격이 40% 이상 저렴한 편이다. 롯데마트는 “기존 PB 물티슈보다 발주 수량을 20배가량 늘리면서 원가를 낮췄다”고 설명했다.

2023-08-16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