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美 유기농 마트 ‘스프라우츠’ 입점

정관장, 美 유기농 마트 ‘스프라우츠’ 입점

박은서 기자
박은서 기자
입력 2024-06-26 10:09
수정 2024-06-26 11:2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스프라우츠 입점, K건기식 처음
코스트코·아마존 매출 호조세

이미지 확대
스프라우츠에 입점한 정관장. KGC인삼공사 제공
스프라우츠에 입점한 정관장. KGC인삼공사 제공
KGC인삼공사의 홍삼 브랜드 정관장이 미국 스프라우츠 파머스 마켓과 계약을 맺고 제품 판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스프라우츠에 국내 건강기능식품 기업이 입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스프라우츠는 친환경, 유기농 제품을 판매하는 채널로, 미국 전역에 415개 매장 갖고 있다. 연 매출은 9조원에 이른다.

정관장은 스프라우츠 매장에서 ‘에브리타임 2000㎎’, ‘에브리타임 파워풀 녹용’, ‘에브리타임 에너지부스트’ 등을 판매한다. 한국에서 히트를 친 ‘홍삼점 에브리타임’을 미국 현지에 맞춤형으로 설계한 상품들이다.

정관장은 앞서 입점한 미국 코스트코와 아마존 매출도 호조세를 기록하고 있다. 실제로 코스트코의 지난 1~5월 매출은 전년 대비 150% 수준으로 늘었다.

KGC인삼공사 측은 “기존 입점 채널의 매출 호조와 소비자의 긍정적 반응덕에 스프라우츠와 계약할 수 잇었다”며 “앞으로 현지인 맞춤형 제품을 확대하고 글로벌 온·오프라인 대형유통채널에 공격적으로 진출해 세계시장에서 K-건기식 열풍을 선도하겠다”고 설명했다.
이미지 확대
스프라우츠에 입점한 정관장. KGC인삼공사 제공
스프라우츠에 입점한 정관장. KGC인삼공사 제공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