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동탄점 ‘스타필드 마켓’으로 바뀐다

이마트 동탄점 ‘스타필드 마켓’으로 바뀐다

박은서 기자
박은서 기자
입력 2025-07-31 00:22
수정 2025-07-31 0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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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년 만에 재단장… 3호점 오픈
30·40 겨냥 체험형 쇼핑 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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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필드 마켓
스타필드 마켓


경기 화성시 이마트 동탄점이 18년 만에 간판을 ‘스타필드 마켓’으로 바꾼다.

이마트는 2007년 12월 문을 연 동탄점을 전면 재단장해 31일 스타필드 마켓 3호점으로 다시 연다고 30일 밝혔다. 스타필드 마켓은 이마트가 지난해 처음 복합쇼핑몰 스타필드의 특성을 반영해 선보인 점포로, 매장의 핵심 공간을 휴식 공간으로 꾸민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는 젊은 고객층이 많은 동탄 지역 맞춤형으로 점포를 재단장했다. 동탄점 고객 연령은 30~40대가 약 61%로 전국 점포 평균(49%)을 웃돌기에 30~40대 가족 단위 고객이 여가를 보낼 수 있도록 체험형 쇼핑 공간을 늘렸다.

3개 층으로 나뉘어 있던 이마트 매장을 1층 한 곳으로 압축했고 기존 1만 248㎡(3100평)이던 면적을 7529㎡(2280평)으로 26% 줄였다. 대신에 일렉트로마트·토이킹덤 등 전문 매장을 배치했다. 스타필드 마켓 최초로 반려동물 동반 출입을 시범 운영하기로 했다.

이마트는 스타필드 마켓으로 공간 변화를 준 것이 매출과 모객 측면에서 효과를 봤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8월 문을 연 용인시 죽전점(1호점)은 재단장 후 약 10개월(지난해 8월~올해 6월) 간 매출이 이전 같은 기간보다 39% 증가하고 방문객도 34% 늘었다. 지난달 문을 연 고양시 킨텍스점(2호점)도 한 달간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39%, 방문객은 67% 늘었다.
2025-07-31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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