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원룸, 투룸, 내 입맛에 맞는 스마트폰 매물 맞춤 서비스, 다방 어플.

오피스텔, 원룸, 투룸, 내 입맛에 맞는 스마트폰 매물 맞춤 서비스, 다방 어플.

입력 2014-06-20 00:00
수정 2014-06-20 15:3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스마트폰 인구 3,500만명 시대를 맞아 부동산 어플리케이션 ‘다방앱’이 최근 주목 받고 있는 것은 바로 부동산을 찾아 다니지 않고도 스마트폰으로 원하는 부동산 매물을 손쉽게 찾을 수 있는 것 때문이다. ㈜스테이션3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다방은 매물을 찾는 고객과 중개업자를 연결해 주는 플랫폼이다. 예를 들면 서울시 관악구 신림동 지역에 오피스텔 전세를 얻고 싶다면 다방의 “매물 추천 받기”를 선택 후, 원하는 지역, 거주 형태(오피스텔, 원룸, 투룸, 쓰리룸)와 거래유형(전세, 월세)을 기입하면 원하는 물건의 요청이 완료된다. 고객이 입력한 이 정보는 해당 지역의 중개업소로 넘어가고 중개업소에선 최적의 매물을 찾아 고객에게 전달함으로써 편리하게 방을 구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또한 다방은 스마트폰으로 직접 방을 내놓을 수도 있고, 원하는 지역의 전/월세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도 있다.

 다방 앱은 지난 5월 전국 중개업소 회원 2000여개, 이용자수 100만명을 돌파를 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스테이션3의 문희홍 공동대표는 “단순히 기존의 매물을 검색만 하는 방식이 아니라, 유저가 원하는 매물을 찾아 줌으로써 더 편리하고, 쉽게 방을 구하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 했다.

한편 부동산 중개업자들도 이 앱을 통해 효과적인 광고 활동을 펼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다방앱’은 PC기반의 웹사이트, 또는 스마트폰으로 매물을 등록이 가능하고, 저렴한 가격에 매물을 등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시스템을 이용, 바이럴 마케팅 활용, 최적 필요 인력으로 구성, 불필요한 비용을 최소화하여 경쟁 업체에 비하여 서비스 질은 더 높고, 월 서비스 이용료 업계 최저가를 책정하였다. 또한 최대 3개까지 매물을 등록할 수 있는 무료 계정도 제공함으로 업계에선 다방의 이와 같은 서비스가 모바일 시대를 맞아 부동산 시장에서 상당한 파급력을 발휘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정지웅 서울시의원 “북아현 3구역의 원활한 추진 위해 건축심의부터 다시 받아야”

서울시의회 정지웅 의원(서대문구1·국민의힘)이 북아현 3구역 재개발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관련법에 따라 건축심의부터 다시 준비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는 북아현 3구역 재개발에 대한 건축심의 효력이 상실됐기 때문이다. 건축법 제11조 제10항에 따르면 건축심의 결과를 통지받은 날부터 2년 이내에 건축허가를 신청하지 않으면 건축심의는 효력을 상실한다. 조합은 2023년 7월 11일 건축심의 완료를 통지받았다. 조합은 건축심의 완료 이후인 2023년 11월 30일 서대문구에 사업시행계획 변경인가를 신청했으나, 서대문구는 올해 5월 20일 조합에 이를 반려 통보했다. 서대문구는 사업시행계획서에 기재된 사업 기간이 총회 결의와 상이한 점을 문제로 봤다. 조합은 사업시행계획 변경인가가 반려되자 건축심의 유효기간 등 법적 검토를 하지 않고 서울시 행정심판위원회에 행정심판을 제기했다. 서대문구청의 반려 결정을 취소하고 인가 처분을 해달라는 취지였다. 그러나 서울시 행정심판위원회는 최종적으로 서대문구의 반려 처분이 정당하다고 판단했다. 정비 업계에 따르면 조합 측은 사업시행계획 변경인가를 다시 신청할 계획이다. 하지만 정 의원은 현행법상 북아현 3구역 재개발의 건축
thumbnail - 정지웅 서울시의원 “북아현 3구역의 원활한 추진 위해 건축심의부터 다시 받아야”

뉴스팀 seoule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