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톡톡] 들썩이는 강원도 양양…세컨드 하우스 투자처로 눈길

[부동산톡톡] 들썩이는 강원도 양양…세컨드 하우스 투자처로 눈길

입력 2016-05-20 17:27
수정 2016-05-20 17:4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강원 양양이 ‘세컨드 하우스’ 투자처로 각광 받고 있다. 양양 양우내안애 제공.
강원 양양이 ‘세컨드 하우스’ 투자처로 각광 받고 있다. 양양 양우내안애 제공.
각종 개발 호재와 고속도로 개통 효과 등으로 강원 지역의 부동산 시장이 뜨겁다.

최근 강원도 춘천은 서울~춘천 고속도로 개통 효과로 아파트 분양가가 지난 2010년 이후 급상승하고 있으며 실제로 춘천 아파트 가격은 개통 이후 최고 25% 까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근 지역인 속초와 양양에 대한 기대도 함께 상승하고 있는 추세. 특히 양양의 경우 서울~춘천고속도로의 연장선인 동서고속도로 동홍천~양양 구간의 직접수혜지로 90분이면 서울~양양까지 도착이 가능해 실질적인 1일 생활권으로 접어든다.

부동산 관계자는 “양양은 낙산도립공원 해제 전망에 따른 대규모 투자 등이 예상되고 있으며, 평창올림픽 이후, 실제적인 최대 수혜지로 떠오르는 등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또한 양양국제공항 인근 관광지 조성사업 추진도 긍정적인 효과를 낳는 요인 중 하나다.

때문에 이 지역 분양시장도 활기를 띠고 있다.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연창리 238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 ‘양양 양우내안애’는 양양 각종 호재 속 최근 분양 준비를 마쳤다.

양양 양우내안애는 지하 1층~지상 15층 2개동 규모, 전용면적 83㎡ A타입 150세대, 83㎡ B타입 59세대 등 총 209세대로 분양된다. 양양 최초로 3.5베이의 혁신평면을 도입했으며, 26㎡에 달하는 서비스면적을 제공하고 있다.

양양 양우내안애는 걸어서 도착할 수 있는 반경 500m 내에 양양읍사무소, 양양군청 등 관공서와 종합운동장, 하나로마트, 은행, 병원 등 각종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다. 또한 단지 인근으로 양양초와 양양중·고, 양양여고, 어린이집과 도서관 등의 교육 인프라도 눈길을 끌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