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이 경북 구미시 형곡동 65에 짓는 형곡 금호어울림 포레 2차(조감도)를 분양한다. 지난해 1차 분양 당시 평균 54대1로 구미시 최고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아파트의 두 번째 물량이다. 지하 1층, 지상 24~29층, 3개 동, 총 25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 84㎡로만 나온다. 구미 도심에 위치해 교통 및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인근에 구미종합터미널을 비롯해 구미역, 메가박스, 동아백화점, 구미차병원,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이 있다. 구미시청, 우체국, 문화예술회관, 시립중앙도서관 등 시설도 단지와 가깝다. 단지 인근에 금오초, 형곡초, 송정여중, 경북외고 등이 위치해 있고, 대형 입시학원을 비롯해 어학원, 예체능학원 등 학원가와도 가깝다.
단지와 금오산이 연계되는 산책로를 비롯해 단지 3면이 금오산 숲으로 둘러싸여 있다. 구미 도심에서 가장 높은 최고 29층 초고층 단지로 조성돼 조망권이 우수하다. 실별 디지털온도조절시스템, 대기전력 차단장치, 단열 성능이 강화된 고기밀창호, 절수형 위생기구, 싱크 절수형 페달 등의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구미시 원평동 1071-8에 마련된다. 입주는 2018년 하반기다. 054-456-8050.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