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두시간동안 장애, 현재 복구

[속보]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두시간동안 장애, 현재 복구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21-01-02 20:13
수정 2021-01-02 20:2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두시간만 정상 복구…장애 원인은 회선 문제로 보여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장애 화면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장애 화면
우리은행 스마트폰 뱅킹 서비스인 ‘우리WON뱅킹’과 인터넷뱅킹이 2일 동시에 장애를 일으켜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우리은행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40분쯤부터 우리WON뱅킹에 에러가 발생해 접속이 되지 않으면서 이체거래 등이 불가능한 상태다.

현재 우리WON뱅킹 애플리케이션(앱)을 누르면 “앱 시작에 필요한 정보를 받아오지 못했다”는 안내 문구가 뜨며 앱이 열리지 않는다.

이날 오후 5시40분부터 인터넷뱅킹 역시 에러가 발생해 이체거래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 현금자동지급기(ATM)는 정상 작동 중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모바일뱅킹과 인터넷뱅킹 작동이 안 되고 있다”며 “이체가 필요한 고객들은 ATM이나 타은행 오픈뱅킹, 우리카드 통해서 이체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원인은 파악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