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年2%가 어디냐” 토스뱅크 통장 사흘새 45만 돌파

“年2%가 어디냐” 토스뱅크 통장 사흘새 45만 돌파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21-09-12 20:44
수정 2021-09-13 01:5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다음달 초 공식 출범하는 토스뱅크의 ‘조건 없이 연 2% 금리를 주는 토스뱅크 통장’ 사전 신청자가 접수 사흘 만에 45만명을 돌파했다. 토스뱅크가 파격적인 ‘데뷔작’으로 흥행몰이를 예고하면서 시중은행과 인터넷전문은행들도 긴장하는 모습이다.

●조건 없는 금리에 사전신청자 몰려

토스뱅크가 지난 10일 모든 토스 사용자를 대상으로 뱅킹서비스 사전 이용 신청을 받기 시작한 지 불과 8시간 만에 20만명이 넘는 신청이 접수됐다. 이틀째인 11일 오후 37만명을 돌파한 데 이어 12일 오후 1시 기준 45만여명이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입 기간과 예치 금액 등에 아무런 제한 없이 연 2% 이자를 지급하는 수시 입출금 통장을 첫 상품으로 내놓으며 눈길을 끄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다. 기존 시중은행의 수시입출금 통장 금리가 0% 초반대, 저축은행도 연 1% 초중반대인 것과 비교하면 금리가 월등히 높은 까닭이다. 시중은행의 가입 기간 1년 기준 적금 기본금리 1%대보다 높다.

●데뷔작 흥행…“신청땐 우선 대출 기회”

여기에 사전 신청자에게는 향후 공개 예정인 대출상품의 신청 기회를 먼저 제공하기로 한 것도 신청자 급증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시중은행 관계자는 “초기 고객 확보를 위해 적자를 감수하고라도 (토스뱅크가) 당분간 공격적인 영업을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별도의 뱅킹 앱을 만들지 않는 ‘원앱 전략’으로 개발 비용을 아낄 수 있는 데다 마케팅 비용을 최소화하는 대신 고객 혜택을 높이는 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2021-09-13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