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사 소비자보호 우수 등급 ‘0’

금융사 소비자보호 우수 등급 ‘0’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22-01-06 22:18
수정 2022-01-07 03:4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현대캐피탈과 KDB생명, DGB생명 등 금융사 3곳의 금융소비자 보호 수준이 금융 당국 평가에서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우수’ 등급을 받은 곳은 단 한 곳도 없었다. 금융감독원은 26개 금융사를 대상으로 지난해 금융소비자 보호 실태 평가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6일 밝혔다. 국민은행과 현대카드, 삼성증권 등 3곳은 ‘양호’ 등급을 받았고, 나머지 20곳은 ‘보통’ 등급이었다. 전년 평가와 비교하면 양호 등급 이상인 금융사 비율이 40.0%에서 11.5%로 줄었다. 또 26곳 중 10곳이 전년도 평가보다 등급이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금감원은 금융사의 내부통제체계 운영 충실도 등 질적 평가를 강화하면서 양호 등급 이상을 받은 금융사가 줄었다고 밝혔다.



2022-01-07 2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