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한 번에 비교해 보고 고르세요” 은행도 카드 비교·중개 서비스

“신용카드 한 번에 비교해 보고 고르세요” 은행도 카드 비교·중개 서비스

신융아 기자
신융아 기자
입력 2024-06-07 16:48
수정 2024-06-07 16:5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카드를 한 번에 놓고 비교한 뒤 가입할 수 있는 신용카드 비교·중개 서비스에 시중은행도 뛰어들었다.
이미지 확대
서울 시내 한 시중은행 영업점에 직원이 체크카드를 정리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 시내 한 시중은행 영업점에 직원이 체크카드를 정리하고 있다. 연합뉴스
신한은행은 5개 카드사와 제휴를 맺고 ‘신한 쏠(SOL)뱅크’에서 신용카드 비교·중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현재 신한카드, 롯데카드, 현대카드, 현대백화점카드, NH카드 등 5개 카드사의 60여개 카드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신용카드 비교·중개 서비스는 개인의 소비현황에 따라 추천 카드 상품과 예상 혜택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카드 신규 발급 및 이벤트 참여까지 이어주는 서비스다. 신한은행은 쏠뱅크 앱의 ‘머니버스’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카드를 발급하려면 각 카드사 앱으로 이어진다.

신한은행은 향후 더 많은 카드사와 제휴해 카드상품의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용카드 비교·중개 서비스는 주로 핀테크회사들이 제공하던 서비스로, 시중은행으로는 이번이 처음이다.

대표적인 카드 비교 사이트로는 ‘카드고릴라’가 있다. 930종의 신용카드와 413종의 체크카드를 비교할 수 있으며, 본인이 원하는 혜택을 24가지 중에서 선택하면 그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 준다.

카카오페이와 토스 역시 맞춤형 카드 추천 뿐만 아니라 매달 카드사들의 이벤트나 혜택에 관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투표
트럼프 당선...한국에는 득 혹은 실 ?
미국 대선에서 여론조사 결과를 뒤엎고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당선 됐습니다. 트럼프의 당선이 한국에게 득이 될 것인지 실이 될 것인지에 대해 말들이 많은데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득이 많다
실이 많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