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브랜드 대상] 주차 위치 확인·승강기 호출… 아파트도 인공지능 시대

[베스트브랜드 대상] 주차 위치 확인·승강기 호출… 아파트도 인공지능 시대

입력 2017-10-30 16:38
수정 2017-10-31 00:5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삼성물산 IoT 스마트홈

삼성물산은 사물인터넷 기술과 주거 시스템을 결합한 기술을 지속해서 개발해 분양 단지에 순차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삼성물산이 개발한 ‘IoT 스마트홈’이 처음으로 적용되는 ‘래미안 서초 에스티지S’에는 ‘웨어러블 원패스 시스템’, ‘스마트 인포 디스플레이 2.0’, ‘래미안 스마트홈 앱 2.0’의 세 가지 신상품이 연동돼 작동한다.

우선 이 아파트 각 가구 현관에 설치되는 ‘스마트 인포 디스플레이 2.0’은 원패스의 블루투스 기능을 활용해 외출 및 귀가 시 가족별로 맞춤형 정보를 화면과 음성으로 제공한다. 날씨, 주차 위치, 부재중 방문자, 택배 등의 정보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아파트 출입시스템 ‘웨어러블 원패스 시스템’은 시계처럼 손목에 찰 수 있어 기존 출입 시스템들과 달리 휴대성을 높였다. 특히 공동현관 자동 출입, 엘리베이터 호출 등을 할 수 있으며 주차 위치 확인이나 위급 시 ‘비상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인 ‘래미안 스마트홈 앱 2.0’은 사물 인터넷 기능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가족 일정·메시지 기능과 스마트 기상 알람서비스를 제공하며 앞의 두 상품과 연계해 외출 예약제어, 가족 안심귀가 알림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7-10-31 3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