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호주·서유럽·중동 ‘뷰티 한류’ 기대

아모레퍼시픽, 호주·서유럽·중동 ‘뷰티 한류’ 기대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8-03-28 17:36
수정 2018-03-28 17:4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지난 17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몰에 문을 연 에뛰드하우스 매장이 방문객들로 붐비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지난 17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몰에 문을 연 에뛰드하우스 매장이 방문객들로 붐비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은 아시아의 미(美)를 세계에 전파하겠다는 목적으로 해외 사업 확산에 주력하고 있다. 중국, 아세안, 북미 등 세계 3대 주요시장을 중심으로 해외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중동, 서유럽, 호주 등 신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지난해 글로벌 사업이 전년 대비 약 7% 성장한 1조 8205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설화수, 라네즈, 마몽드, 이니스프리, 에뛰드하우스 등 주요 화장품 브랜드가 선전하면서 아시아 지역의 매출은 전년 대비 10% 성장한 1조 7319억원을 달성했다.

라네즈는 지난 14일 호주의 화장품 편집매장 ‘세포라’ 온·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하면서 호주시장에 첫발을 내디뎠다. 앞서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초 멜버른에 호주 법인을 설립하면서 현지 진출을 준비해 왔다. 라네즈의 뒤를 이어 화장품 브랜드 아모레퍼시픽과 이니스프리 등을 현지에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에뛰드하우스도 지난 17일 아랍에미리트(UAE)의 두바이몰에 1호점을 문 연 데 이어 22일 쿠웨이트의 애비뉴몰에 2호점을 문 여는 등 중동시장 문을 두드리고 나섰다. 올해 상반기에는 사우디아라비아에도 진출을 앞두고 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8-03-29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