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1000만 회원의 모바일 장바구니 ‘판’

신한카드, 1000만 회원의 모바일 장바구니 ‘판’

최선을 기자
입력 2018-07-17 16:24
수정 2018-07-17 1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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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의 모바일 플랫폼 ‘신한 판(FAN)’이 회원수 1000만명을 돌파한 가운데 선점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의 모바일 플랫폼 ‘신한 판(FAN)’이 회원수 1000만명을 돌파한 가운데 선점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의 모바일 플랫폼 ’신한 판(FAN)’이 출시 5년 만에 회원수 1000만명을 돌파했다. 단일 금융회사로는 최초다. 17일 신한카드에 따르면 2013년 4월 출시된 온·오프라인 간편결제 서비스인 앱카드를 2016년 모바일 금융생활 플랫폼인 신한 판으로 개편하면서 회원수가 급증했다. 2015년 말 420만명이던 회원수가 2.5배 가까이 늘어난 것이다.

결제액 증가세는 더욱 가파르다. 2013년 3000억원 수준이던 연간 결제액이 지난해에는 7조 2000억원으로 20배 넘게 성장했다. 올해 연간 결제액은 8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신한카드는 전망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회원수 1000만명 돌파를 계기로 디지털 마케팅 채널 선점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 마련에도 나섰다. 지난달 신한카드는 제조사와 직접 제휴해 최대 96%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e커머스를 열고 고객 전용 특가전을 기획하고 있다. 40개 브랜드 1200여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쿠폰 서비스 ‘신한 판(FAN) 기프트샵’도 열었다. 1인 가구 등 소형 가구를 타깃으로 셔츠, 꽃, 반찬 등 상품을 정기 배송하는 서비스를 중개하는 플랫폼도 이달 안에 문을 열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국내 디지털 10대 기업을 목표로 세우고, 페이팔, 우버, 에어비앤비, 호텔스닷컴 등 신한 판의 글로벌 제휴사도 확장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초로 페이팔 간편등록 서비스를 신한 판에 열었고, 에어비앤비와 국내 숙박 호스트를 위한 금융 상품도 만들고 있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2018-07-18 5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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