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블랑 ‘루트비히 2세 에디션’ 2종 선보여 17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 에비뉴엘 매장에서 몽블랑코리아 모델들이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 루트비히 2세 에디션’ 2종을 선보이고 있다. 바그너의 열렬한 팬으로 19세기 문화예술 발전에 큰 기여를 한 독일 바이에른 왕국의 루트비히 2세 국왕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진 이 만년필은 백조를 모티브로 디자인됐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몽블랑 ‘루트비히 2세 에디션’ 2종 선보여
17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 에비뉴엘 매장에서 몽블랑코리아 모델들이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 루트비히 2세 에디션’ 2종을 선보이고 있다. 바그너의 열렬한 팬으로 19세기 문화예술 발전에 큰 기여를 한 독일 바이에른 왕국의 루트비히 2세 국왕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진 이 만년필은 백조를 모티브로 디자인됐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17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 에비뉴엘 매장에서 몽블랑코리아 모델들이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 루트비히 2세 에디션’ 2종을 선보이고 있다. 바그너의 열렬한 팬으로 19세기 문화예술 발전에 큰 기여를 한 독일 바이에른 왕국의 루트비히 2세 국왕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진 이 만년필은 백조를 모티브로 디자인됐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2018-09-18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