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특집] P&G, 재활용·재사용 환경 생각하는 ‘비전 2030’

[기업 특집] P&G, 재활용·재사용 환경 생각하는 ‘비전 2030’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입력 2018-12-27 17:46
수정 2018-12-28 0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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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G 관계자들이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구강관리 교육과 칫솔 재활용 캠페인을 하고 있다.  P&G 제공
P&G 관계자들이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구강관리 교육과 칫솔 재활용 캠페인을 하고 있다.
P&G 제공
생활용품 기업 P&G는 소비자, 지역사회, 지구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환경에 집중한 지속가능 경영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 올해 4월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청사진인 ‘비전 2030’을 발표했다. 2030년까지 자사 주요 20대 브랜드 제품에 100% 재활용·재사용 가능한 포장 용기 적용, 제조·유통 전 과정에 자원 순환 대책 마련, 땅에 매립되는 폐기물 배출 최소화 등이 목표다.

우리나라 1인 기준 연간 플라스틱 사용량은 98㎏으로 전 세계 1위 수준이다. 이에 P&G는 구강 전문 브랜드 오랄-비를 통해 국내 최초 칫솔 재활용 캠페인인 ‘건강한 미소’를 도입했다. 지난 1월부터 8월까지 전국 36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총 363㎏의 폐칫솔을 수거해 업사이클링 과정을 거쳐 화분으로 재탄생시켰다.

섬유탈취제 페브리즈 브랜드를 통해서는 ‘지구에도 상쾌함을 약속드립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공병 수거, 자원 순환에 노력하고 있다. 올 1월부터 아파트 단지 내 수거함을 설치, 지난달까지 약 3만 가구가 252㎏의 공병을 모았다. 섬유유연제 브랜드 다우니는 우리나라 3500여 종류의 야생화 보호를 위해 한국 야생화 보호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2020년까지 지리산 둘레길에 ‘다우니 야생화 길’ 조성이 목표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2018-12-28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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