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인도 시장 맞춤형 TV·가전 대거 공개

삼성전자, 인도 시장 맞춤형 TV·가전 대거 공개

이은주 기자
이은주 기자
입력 2019-02-21 22:32
수정 2019-02-21 23:5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포르투갈 ‘삼성포럼’서 뮤직TV 등 전시

이미지 확대
21일 삼성전자가 포르투갈 포르투에서 개최한 ‘삼성포럼 2019’에 마련된 ‘인도 특화 전시’에서 인도인 참석자들이 인도 시장을 겨냥해 설계된 TV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21일 삼성전자가 포르투갈 포르투에서 개최한 ‘삼성포럼 2019’에 마련된 ‘인도 특화 전시’에서 인도인 참석자들이 인도 시장을 겨냥해 설계된 TV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포르투갈 북부 도시 포르투에서 개최한 ‘삼성포럼 2019’에서 서남아시아 고객사 관계자들을 초청한 가운데 인도 지역 맞춤형 TV·가전 제품을 대거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인도 특화 전시’는 삼성전자가 2015년부터 인도 시장을 겨냥해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 ‘메이크 포 인디아’ 차원에서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여러 사람이 함께 음악을 듣는 것을 좋아하는 인도인들의 취향을 고려해 설계된 ‘뮤직TV’가 소개됐다. 음악을 감상할 때는 화면 전체가 오디오 모드로 전환되는 방식으로 음악 목록 선택이 간편하다.

또한 PC 보급률이 낮은 인도 상황을 고려해 올해부터 TV를 가상 PC로 사용하는 ‘리모트 액세스’ 기능을 인도에서 판매하는 모든 스마트TV에 탑재하겠다는 계획도 내놨다. 리모트 액세스는 원격 혹은 근접 거리에 있는 PC,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을 TV와 무선으로 연결해 TV 화면에서 이들 제품의 프로그램이나 애플리케이션을 제어할 수 있게 한 기능이다.

생활가전의 경우 250개 이상의 인도 음식을 조리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된 전자레인지와 정전이 잦은 현지 상황을 고려해 태양광 에너지로 가동할 수 있는 냉장고 등이 전시됐다.

이은주 기자 erin@seoul.co.kr



2019-02-22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