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베트남 IT기업 CMC 최대주주로

삼성SDS, 베트남 IT기업 CMC 최대주주로

홍희경 기자
홍희경 기자
입력 2019-07-28 23:46
수정 2019-07-29 04:0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지분 인수 통해 해외사업 파트너십 구축

이미지 확대
베트남 하노이에서 지난 26일 삼성SDS 대표 홍원표(오른쪽) 사장과 CMC 대표 응우옌쭝찡 회장이 전략적 투자계약을 체결한 뒤 악수하고 있다. 삼성SDS 제공
베트남 하노이에서 지난 26일 삼성SDS 대표 홍원표(오른쪽) 사장과 CMC 대표 응우옌쭝찡 회장이 전략적 투자계약을 체결한 뒤 악수하고 있다.
삼성SDS 제공
삼성SDS와 베트남 CMC가 베트남 현지에서 지난 5월에 맺은 전략적 투자협약에 따른 본계약을 지난 26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본계약은 삼성SDS가 CMC 지분 인수 등 전략적 투자를 통해 최대주주로 이사회에 참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본계약 체결로 두 회사는 성장 전략을 공유하고 미래 청사진을 함께 만드는 전략적 파트너십 관계를 맺게 됐다.

CMC는 직원 약 3000명 규모의 베트남 정보기술(IT) 서비스 기업으로 시스템 통합(SI), 소프트웨어 개발, 클라우드 및 IT 인프라 운영 등에 주력하는 회사다. 삼성SDS의 기술력과 솔루션, CMC의 베트남 현지 IT 인프라와 영업망을 결합해 베트남 시장 공략 기반을 확보하고 동남아 시장 사업 확대도 꾀하는 게 삼성SDS의 전략이다.

두 회사는 지난 5월 말 투자의향서를 체결한 뒤 글로벌 소프트웨어 개발 거점을 포함한 다양한 사업 분야 협력 방안을 수립하고 있다. 삼성SDS는 CMC를 동남아 사업을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나아가 CMC는 글로벌 개발 사업에 참여하는 등 삼성SDS의 해외 사업에 중요한 파트너로 활동하게 된다. 인텔리전트 팩토리, 클라우드, 보안, 스마트 빌딩, 콘텐츠관리서비스(CMS) 등이 두 회사가 우선 추진할 사업 분야로 선정됐다. 이 가운데 인텔리전트 팩토리 사업 확대를 위해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 기업과 현지 기업을 적극 공략 중이라고 삼성SDS는 밝혔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2019-07-29 1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