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광모의 디자인 리더십 “가슴 뛰게 만들라”

구광모의 디자인 리더십 “가슴 뛰게 만들라”

정서린 기자
정서린 기자
입력 2020-02-18 22:08
수정 2020-02-19 02:1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LG전자 디자인 기지서 올 첫 현장 경영 “디자인, 고객 경험과 감동 완성하는 과정”

이미지 확대
지난 17일 오후 서울 서초구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를 방문한 구광모 LG 대표가 미래형 커넥티드카 안에 설치된 의류관리기의 디자인을 살펴보고 있다. LG 제공
지난 17일 오후 서울 서초구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를 방문한 구광모 LG 대표가 미래형 커넥티드카 안에 설치된 의류관리기의 디자인을 살펴보고 있다.
LG 제공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고, 가슴을 뛰게 하고, 다음 제품까지 기대하게 만드는 디자인을 빚어내야 합니다.”

구광모 LG 대표가 새해 첫 현장 경영 일정으로 LG전자 제품의 디자인 핵심기지를 찾았다. LG는 구 대표가 지난 17일 오후 서울 서초구 LG전자 서초 R&D 캠퍼스 내 디자인경영센터를 찾아 ‘디자인 리더십’을 강조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월 초 전 세계 25만명의 임직원들에게 보낸 디지털 신년사에서 고객의 마음을 빠르고 정확하게 읽어 실천하는 행동력을 갖춰 달라고 주문한 구 대표는 이날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만드는 첫 단계인 디자인 분야의 경쟁력을 높여 줄 것을 당부했다.

구 대표는 현장에서 “디자인은 고객이 우리 제품에 대해 첫인상을 받고 사고 싶다는 가치를 느끼는 처음 순간이자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는 내내 섬세한 배려와 편리함에 감탄하고 고객을 돋보이게 만들어 주는 것”이라며 “디자인이야말로 고객 경험과 감동을 완성하는 모든 과정”이라며 디자인의 의미를 부각시켰다. 그는 이를 위해 디자인 조직과 직원들의 일하는 방식에서 개방성, 창의성, 다양성이 존중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구 대표는 이 자리에 참석한 노창호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각 사업부문 디자인 연구소장, 상품기획담당들에게 “새로운 고객경험을 선사하는 디자인을 차곡차곡 쌓아 고객 감동의 품격을 높여 주기를 기대한다”며 “어려움이 있다면 언제든 돕겠다”고 했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2020-02-19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