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HCN 인수 KT, 유료방송 1위 굳히기

현대HCN 인수 KT, 유료방송 1위 굳히기

한재희 기자
입력 2020-07-27 20:48
수정 2020-07-28 04:1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시장 점유율 35%… LGU+·SKT 따돌려
경쟁 심해 인수가 5000억~6000억 추정
LGU+·SKT, 딜라이브·CMB 인수 경쟁

KT가 27일 현대HCN의 새 주인으로 결정되면서 유료방송 점유율 1위 굳히기에 나섰다.

KT는 이날 종합유선방송사업자인 현대HCN의 우선협상자로 자회사인 KT스카이라이프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정확한 액수를 밝히지 않았지만 인수 가격으로 5000억~6000억원가량을 적어내 함께 경쟁했던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를 따돌린 것으로 알려졌다.

KT는 8월쯤 본계약을 맺은 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물적분할 심사, 정부의 기업결합심사 등이 순조롭게 끝나면 연말쯤에는 현대HCN 인수를 최종 확정 지을 것으로 보인다.

KT는 현대HCN(3.95%)을 품어 시장점유율이 35.47%로 높아졌다. 유료방송 2~3위를 형성 중인 LG유플러스(24.91%), SK텔레콤(24.17%)과의 격차를 10% 포인트 넘게 벌렸다. 수익성이 좋아 ‘알짜회사’로 불리는 현대HCN을 놓친 2~3위 업체들은 매물로 나와 있는 딜라이브(5.98%), CMB(4.58%)를 두고 치열한 눈치싸움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

현대HCN에 자금을 쏟아부은 KT가 한발 물러서면 딜라이브와 CMB의 몸값이 다소 낮아질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20-07-28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