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기업 ‘디퍼플’ 인수

이노션,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기업 ‘디퍼플’ 인수

한재희 기자
입력 2021-05-10 18:00
수정 2021-05-11 01:3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용우 대표 취임 이후 첫 기업 인수
디지털 역량 키워 수익성 확대 기대

현대자동차그룹 계열 광고 회사인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디지털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기업 ‘디퍼플’을 인수하는 계약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 취임 이후 첫 기업 인수다.

2011년 설립된 디퍼플은 국내에서 디지털 마케팅의 일종인 ‘퍼포먼스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퍼포먼스 마케팅은 소비자가 구매나 가입 등 특정한 성과를 내기까지의 과정을 데이터를 중심으로 파악해 개선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실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노션은 디지털 광고 시장이 계속 성장하고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한 기업들의 요구가 커지는 추세에 맞춰 디퍼플을 인수하게 됐다고 밝혔다. 디지털 캠페인 역량을 키워 신규 광고주를 확대하고 디지털 사업 수익성을 높일 것으로 회사는 기대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21-05-11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