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의 꽃 피었습니다…희망의 싹 키웠습니다

상생의 꽃 피었습니다…희망의 싹 키웠습니다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21-05-25 20:30
수정 2021-05-26 02:1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아직 코로나19의 긴 터널을 빠져나오지 못하고 적자에 허덕이는 기업이 적지 않다. 반도체 부족 사태까지 겹치면서 기업들의 시름은 날로 깊어가고 있다. 하지만 이런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기업들이 놓지 않는 끈이 하나 있다. 바로 ‘상생경영’이라는 가치다. 기업들은 내부적으로 경영 사정이 좋지 않아도 힘든 내색 하지 않고 더 열악한 협력사를 돕는 데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소외계층, 취약계층을 위한 물품 지원에도 여념이 없다.

기업의 상생경영은 사람이나 기업과의 공생만을 의미하진 않는다. 재생에너지 사용을 늘리고,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폐배터리를 재활용하고, 탄소 배출을 줄이는 등 환경을 살리기 위한 활동도 ‘상생경영’의 범주에 포함된다. 기업이 상생경영에 몰두하는 이유는 두 가지다. 1차적으로는 기업이 사회로부터 벌어들인 이윤을 다시 사회에 환원해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기 위해서다.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장수 기업’이 되는 것이 기업의 궁극적인 목표라 할 수 있다. 기업별로 추진하는 다양한 상생경영 실천 사례를 살펴본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2021-05-26 1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