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입점 소상공인 매출, 2년 새 65% ‘쑥’

SSG닷컴 입점 소상공인 매출, 2년 새 65% ‘쑥’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1-09-15 14:52
수정 2021-09-15 14:5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몰 SSG닷컴에 입점한 소상공인 등 중소협력사 매출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15일 SSG닷컴에 따르면 올 상반기 연매출 100억원 이하 중소협력사와 소상공인의 매출이 2년 전보다 65%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입점업체 수도 같은 기간 42%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은 취급 품목 수를 늘리고 상품 경쟁력 확보를 위해 소상공인 입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했다. 상생 크라우드 펀딩 ‘우르르’를 비롯해 전국 유명 패션 로드숍 브랜드를 입점시켰고 가락시장 당일 경매 농산물 판매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2019년 상반기 SSG닷컴에 입점한 농어민 협동조합을 비롯한 신선상품 취급 소상공인과 중소협력사 전체의 올해 매출은 2년 전보다 227%나 늘어났다.

SSG닷컴은 중소협력사와의 상생이 단순히 사회공헌 차원이 아니라 자사의 상품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전략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곽정우 SSG닷컴 운영본부장은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중소협력사와 함께 매출을 늘리기 위해 정부 주관의 상생 프로모션에도 매년 참가하고 있다”면서 “고객에게 전국 각지의 우수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어 성장에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