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신임 대표이사에 BTS세트 만든 김기원 CMO

맥도날드 신임 대표이사에 BTS세트 만든 김기원 CMO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2-03-27 21:56
수정 2022-03-28 02:0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김기원 한국맥도날드 최고마케팅책임자(CMO)
김기원 한국맥도날드 최고마케팅책임자(CMO)
김기원 한국맥도날드 최고마케팅책임자(CMO)가 27일 회사의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공식 취임 일자는 오는 5월 1일이다. 미국 조지타운대에서 수학을 전공한 김 신임 대표는 코카콜라, 프록터앤드갬블(P&G) 등 글로벌 기업에서 20년 이상 마케팅 업무를 전담했다. 2020년 4월 한국맥도날드에 CMO로 합류한 뒤 지난해 4월 세계적인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과 협업한 ‘The BTS 세트’ 출시를 주도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2022-03-28 2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