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거리에 와인 1만병 버려진 채 발견

홍콩 거리에 와인 1만병 버려진 채 발견

입력 2011-11-18 00:00
수정 2011-11-18 16:2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최근 홍콩 길거리 한복판에 와인 1만병이 상자째로 버려진 사건이 발생해 홍콩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최근 홍콩 언론에 따르면 홍콩 거리 세 곳에서 저가 와인 1만병 이상이 버려진 채로 발견됐다.

수백 상자에 달하는 이 와인은 모두 한 병당 150 홍콩달러(약 2만2천원) 이하의 저가 와인으로 지난 7일과 8일 연달아 발견됐다.

경찰은 일단 와인들을 유실물로 분류하고 주인을 찾고 있으며 세관의 도움을 받아 이 와인이 가짜인지를 판별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최근 몇년간 와인 소비가 빠르게 늘면서 가짜 와인이 널리 성행하고 있으며 주로 값비싼 프랑스 와인이 위조 대상이 되고 있다.

박스에는 1만여병의 메를로 품종의 칠레 꼬노 수르와 프랑스 레 두브ㆍ렌느 쿠르빌 브랜드 레드와인이 들어있었다.

이와는 별개로 수백 병의 프랑스와 아르헨티나 레드 와인도 또 다른 길거리에서 7일 버려진 채 발견됐다.

이와 관련, 홍콩 주재 칠레 영사관은 18일 경찰에 사건 해결을 촉구했다.

마리오 이그나시오 아르타사 총영사는 길에 버려진 와인 중 2천 병이 칠레 코노수르 포도원의 라벨을 달고 있었다면서 이번 일이 칠레 와인 산업의 평판에 미칠 영향을 우려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