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 보유에서 여성이 남성보다 더 스마트하다”

“車 보유에서 여성이 남성보다 더 스마트하다”

입력 2013-12-24 00:00
수정 2013-12-24 10:4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美 전문기관 분석…”美 남성, 車 출력과 명성에 목매””여성, 실용적인 미니ㆍ기아ㆍ현대차등 선호”

자동차 보유 성향을 보면 여성이 남성보다 ‘더 스마트’함이 드러난다고 마켓워치가 23일(현지시간) 미국 조사기관 분석들을 인용해 보도했다.

에드먼드닷컴이 약 1천만대의 미국 자동차 등록 현황을 조사해 분석한 바로는 고급 차 소유에서 남성이 여성을 압도적으로 웃돌았다.

또 미국인 남성은 미제 차를, 여성은 수입차를 선호하는 추세도 완연했다.

에드먼드닷컴은 이탈리아 고급 차인 람보르기니와 맥라렌은 남성 소유 비율이 각각 93%, 페라리는 92%에 달했다고 밝혔다.

또 다른 고급 브랜드인 애스턴 마틴, 피스커, 로터스, 마세라티, 롤스로이스 및 테슬라도 남성 소유 비율이 모두 80% 이상으로 나타났다.

반면, 여성은 미니, 기아, 미쓰비시와 현대차 소유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그러나 미니와 기아차 소유 비율도 각각 49%에 그친 것으로 비교됐다.

자동차 구매 전문 사이트인 켈리 블루북이 1만 3천 명의 미국인을 대상으로 별도 조사한 바로는 자동차를 직접 사는 비율도 남성이 60%로, 40%에 그친 여성에 크게 앞섰다.

켈리 블루북은 또 남성은 미제 차를, 여성은 유럽 차를 상대적으로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자동차를 살 때도 여성의 76%는 안전도를 가장 중시하는 반면 남성은 61%만 그런 것으로 나타났다.

에드먼드닷컴의 제시카 콜드웰 선임 애널리스트는 마켓워치에 “남성은 주머니 사정 보다 자동차의 출력과 명성에 더 신경 쓰는 반면 여성은 브랜드 가치를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훨씬 실용적인 태도를 보이는 것으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1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