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도쿄 올림픽에 쓰일 로고는 ‘이것!’ 25일 도쿄 올림픽과 도쿄 패럴림픽 조직위원회는 2020년 도쿄 올림픽(왼쪽)과 도쿄 패럴림픽에 쓰일 공식 로고를 공개했다. 조직위는 새 로고에 파란색과 흰색을 제외하고 더 다양한 색은 사용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최종 결정된 이 로고는 ‘조화로운 체크 무늬 엠블럼’이라는 별명까지 붙었다. 인디고 블루의 색을 띄는 세 가지 직사각형은 각기 다른 나라, 문화, 그리고 사고방식을 의미한다. 사진=AP 연합뉴스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2020 도쿄 올림픽에 쓰일 로고는 ‘이것!’
25일 도쿄 올림픽과 도쿄 패럴림픽 조직위원회는 2020년 도쿄 올림픽(왼쪽)과 도쿄 패럴림픽에 쓰일 공식 로고를 공개했다. 조직위는 새 로고에 파란색과 흰색을 제외하고 더 다양한 색은 사용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최종 결정된 이 로고는 ‘조화로운 체크 무늬 엠블럼’이라는 별명까지 붙었다. 인디고 블루의 색을 띄는 세 가지 직사각형은 각기 다른 나라, 문화, 그리고 사고방식을 의미한다. 사진=AP 연합뉴스
25일 도쿄 올림픽과 도쿄 패럴림픽 조직위원회는 2020년 도쿄 올림픽(왼쪽)과 도쿄 패럴림픽에 쓰일 공식 로고를 공개했다. 조직위는 새 로고에 파란색과 흰색을 제외하고 더 다양한 색은 사용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최종 결정된 이 로고는 ‘조화로운 체크 무늬 엠블럼’이라는 별명까지 붙었다. 인디고 블루의 색을 띄는 세 가지 직사각형은 각기 다른 나라, 문화, 그리고 사고방식을 의미한다. 사진=AP 연합뉴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