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 인베브, 사브밀러와 합병 승인… 세계시장 30% 장악 ´맥주공룡´

AB 인베브, 사브밀러와 합병 승인… 세계시장 30% 장악 ´맥주공룡´

류지영 기자
류지영 기자
입력 2016-09-28 20:17
수정 2016-09-28 20:1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국내 OB맥주를 소유한 세계 최대 맥주 회사 안호이저-부시 인베브(벨기에)의 주주들이 28일(현지시간) 세계 2위 업체인 사브밀러(영국)와의 합병을 승인했다.

 AB 인베브와 사브밀러의 합병이 사실상 마무리되면서 세계 맥주 시장 전체 매출의 약 30%를 차지하는 공룡기업이 탄생했다.

 앞서 지난해 11월 AB 인베브는 사브밀러를 1040억 달러(114조 2000억원)에 인수키로 합의했다. 이 같은 규모는 역대 세 번째로 큰 대형 인수·합병(M&A) 사례다.

 AB 인베브는 2008년 벨기에-브라질의 인베브 그룹과 미국의 안호이저-부시가 합병한 회사다. 버드와이저와 스텔라, 코로나, 호가든, 레페 등 유명 맥주 브랜드를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시장 점유율이 20.8%에 달한다. 페로니 등 브랜드를 지닌 사브밀러의 세계시장 점유율은 9.7%다.

 앞서 AB 인베브는 2014년 OB맥주를 인수했다.

 류지영 기자 superryu@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