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물에 떠내려가는 아기코끼리 구해내는 코끼리들

강물에 떠내려가는 아기코끼리 구해내는 코끼리들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18-10-02 17:20
수정 2018-10-02 17:2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한 무리의 코끼리들이 위험에 빠진 아기코끼리를 구하는 모습이 화제다.

지난달 온라인 미디어 ‘유니래드’는 놀라운 협동심과 영리한 방법으로 아기코끼리를 구해내는 코끼리들의 이야기를 소개했다.

매체에 따르면, 영상은 이달 초 중국 윈난성의 인근 강에서 촬영됐다. 영상에는 작은 코끼리 한 마리가 강물에 떠내려가던 와중에 코끼리 세 마리가 물살을 헤치며 달려가는 모습이 담겼다. 당시 무리를 지어 강을 건너던 중 아기코끼리가 거친 물살에 휩쓸려버린 것이다.

코끼리들은 재빨리 아기코끼리를 구하기 위해 물살을 거슬러 올라갔다. 이어 코끼리 세 마리는 아기코끼리를 주변을 삼각형 모양으로 둘러싼 후 물살에 떠내려가지 않도록 보호했다. 놀라운 협동심을 보인 코끼리들은 서로 발을 맞추며 아기코끼리를 마침내 강 밖으로 끌어내는 데 성공했다.

코끼리 연구집단 ‘엘리펀트 보이스’는 “코끼리들은 평소 새끼들을 돌볼 때 서로 돕는다”면서 “집단 방어, 자녀 양육, 의사 결정 등에서 매우 협조적인 태도와 놀라운 협동심을 보인다”고 전했다.

사진·영상=모 내드/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