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하와이, 경관에 성매매 여성과 성관계 허용 논란

美하와이, 경관에 성매매 여성과 성관계 허용 논란

입력 2014-03-22 00:00
수정 2014-03-22 02:5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미국 하와이주 의회가 매매춘 함정 단속 경찰관이 성매매 여성과 실제로 성관계를 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법률을 추진해 논란이 됐다.

21일(현지시간) 하와이 지역 언론에 따르면 하와이주 하원은 함정 수사 경찰관에 대한 성매매 여성과 성관계 면책 조항을 넣은 성매매방지법 개정안을 통과시켰고 상원은 이날부터 심의에 들어갔다.

경찰관에게 성매매 여성과 성관계를 허용하는 조항은 호놀룰루 경찰의 강력한 로비에 따른 것이다.

호놀룰루 경찰은 함정 수사 때 의심을 받지 않고 확실한 물증을 확보하는데 실제 성관계가 필요할 때가 있다며 관련 조항 삽입을 주 의회에 요청했다.

현행 하와이 법률로는 누구든 성매수자는 형사 처벌 대상이지만 성매매 수사 경찰관에 대해서는 면책 조항을 만들어달라는 것이다.

경찰은 철저한 수사 지침과 절차를 제정하고 내부 감찰 등을 통해 이런 면책 조항이 남용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다짐까지 했다.

이런 경찰의 요구에 따른 관련 법 개정 움직임은 거센 반발을 샀다.

여성 인신매매 전문가, 심지어 경찰 내부에서도 경찰이 성매수자보다 성매매 여성만을 겨냥해 수사하겠다는 것이냐는 반론이 제기됐다.

성매매 여성 관련 전문가인 데릭 마시는 AP 통신에 “한마디로 시대착오적 발상”이라면서 “경찰의 신뢰에 커다란 상처를 주는 것”이라고 일침을 놨다.

성매매 전문 학자인 멜리사 팔리는 “성매매 시장에서는 경찰관 부정부패는 일상화되어 있다”면서 “체포되거나 성가신 일이 없도록 성매매 여성이 경찰에 성 상납하는 것은 다반사”라고 하와이 일간 신문 스타 애드버타이저에 말했다.

전직 미국 연방수사국(FBI) 요원 로저 영은 “미국에서 연방 법률이든 주 법률이든 이런 황당한 조항이 있다는 말을 들어보지 못했다”며 혀를 찼다.

박성연 서울시의원, 광진구 양진중·양진초 교육환경 개선 완료…“학생 편의·학습환경 향상 보람”

서울시의회 박성연 의원(국민의힘, 광진2)은 2023년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해 확보한 교육환경 개선 예산이 2024년 학교 현장에서 실제 사업으로 결실을 보았으며, 2025년 현재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체감할 수 있는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양진중학교에서는 본관과 후관을 연결하는 통로를 학생 휴게공간으로 조성하는 환경개선공사가 2024년 6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됐다. 총 약 2억 60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조성된 이 공간은 학생들이 등·하교 시간이나 쉬는 시간에 편안하게 머물 수 있는 쉼터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양진중학교는 운동장 부족으로 학생들의 활동 공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는 학교 측의 요청에 따라 해당 공사를 추진했다. 본관과 후관 사이 통로 공간을 휴게 및 활동 공간으로 조성함으로써 학생들의 생활 불편을 해소하고, 운동장 부족으로 인한 활동 공간 문제를 보완했다. 양진초등학교에서는 전자칠판 도입, 노후 칠판 철거, 수납장 구입 등 교실 환경 개선사업이 2024년 8월부터 9월까지 진행됐다. 총 약 3억 6000만원이 확보된 사업으로 디지털 기반 교육환경이 한층 강화되고, 교실 공간 활용도와 학습환경이 크게 개선됐다.
thumbnail - 박성연 서울시의원, 광진구 양진중·양진초 교육환경 개선 완료…“학생 편의·학습환경 향상 보람”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