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 수확철에 뜬 슈퍼 문, 그래서 ‘스트로베리 문’

딸기 수확철에 뜬 슈퍼 문, 그래서 ‘스트로베리 문’

입력 2022-06-15 22:14
수정 2022-06-16 01:2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딸기 수확철에 뜬 슈퍼 문, 그래서 ‘스트로베리 문’
딸기 수확철에 뜬 슈퍼 문, 그래서 ‘스트로베리 문’ 14일(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 빌딩 숲을 배경으로 평소보다 크고 밝은 보름달이 떠 있다. 달과 지구의 거리가 가까워져 달이 크게 보이는 슈퍼 문 현상으로, 지난달 ‘슈퍼 블러드 문’에 이어 올 들어 두 번째 슈퍼 문이다. 그중에서도 딸기 수확 철인 6월에 뜨는 보름달은 ‘스트로베리 문’이라고 불린다.
프랑크푸르트 로이터 연합뉴스
14일(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 빌딩 숲을 배경으로 평소보다 크고 밝은 보름달이 떠 있다. 달과 지구의 거리가 가까워져 달이 크게 보이는 슈퍼 문 현상으로, 지난달 ‘슈퍼 블러드 문’에 이어 올 들어 두 번째 슈퍼 문이다. 그중에서도 딸기 수확 철인 6월에 뜨는 보름달은 ‘스트로베리 문’이라고 불린다.

프랑크푸르트 로이터 연합뉴스



2022-06-16 1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