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음반> 콜드플레이 라이브 앨범·원디렉션 정규 4집

<새음반> 콜드플레이 라이브 앨범·원디렉션 정규 4집

입력 2014-11-29 00:00
수정 2014-11-29 10:5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 세계적인 록밴드 콜드플레이의 공연 모습을 담은 앨범 ‘고스트 스토리즈 라이브 2014’가 발매됐다고 워너뮤직이 29일 밝혔다.

앨범은 지난 3월 로스앤젤레스 소니 스튜디오에서 열렸던 밴드의 공연 영상과 음원을 수록한 것이다. 수록곡 구성은 지난 5월 발매된 정규 6집 ‘고스트 스토리즈’를 따르고 있다.

보컬 크리스 마틴은 “공연은 우리들에게 매우 특별했다. 말 그대로 꿈이 실현된 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앨범 수록곡들의 뮤직비디오와 런던, 시드니, 파리, 쾰른, 뉴욕 공연의 음원도 더했다.

1998년 영국에서 결성된 브릿팝 밴드 콜드플레이는 지금까지 발표한 정규 앨범 6장으로 세계에서 6천만 장 이상을 판매했다. 수상 기록도 화려해 브릿어워드에서 8차례, 그래미상에서 7차례 상을 받았다.

▲ 영국의 5인조 인기 보이밴드 ‘원 디렉션’의 정규 4집 ‘포’(FOUR)가 발매됐다고 소니뮤직이 29일 밝혔다.

앨범에는 앞서 공개된 싱글 ‘스틸 마이 걸’, ‘나이트 체인지스’ 등을 비롯해 모두 12곡이 수록됐다.

앨범은 영국과 미국을 비롯해 호주, 뉴질랜드, 일본, 네덜란드 등 11개국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85개국 아이튠즈 차트 1위를 기록하였다. 앨범 판매량은 첫주에 200만장을 넘어섰다.

소니뮤직은 “이번 앨범이 미국 빌보드 1위로 데뷔하면서 첫 앨범부터 네 장이 연이어 빌보드 1위를 차지한 역사상 최초의 그룹이 됐다”고 설명했다.

밴드는 지난 23일 개최된 ‘2014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서 ‘올해의 아티스트’ 등 3관왕을 차지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