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작가가 함께 한 이색 콜라보 작품, 눈길 끌어

기업과 작가가 함께 한 이색 콜라보 작품, 눈길 끌어

입력 2015-11-04 18:08
수정 2023-03-21 11:1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김일중 ‘퍼렐 윌리엄스’
김일중 ‘퍼렐 윌리엄스’ 김일중 ‘퍼렐 윌리엄스’, 116.8X91㎝, 자개, 크리스탈클리어, 아크릴릭, 2015.
4일 개막된 2015 대구아트페어에서 ‘아디다스 특별전 : all in A’ 전이 관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특별전은 한국의 젊은 작가들이 스포츠 용품 브랜드인 아디다스의 이미지를 자신의 기법이나 재료에 녹여 넣은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2015 대구아트페어 ‘아디다스 특별전 : all in A’ 전시관 내부 모습
2015 대구아트페어 ‘아디다스 특별전 : all in A’ 전시관 내부 모습
이번 특별전을 기획한 갤러리JM 정택수 대표에 따르면 기업이 예술가를 후원하고, 예술가는 기업의 이미지를 예술로 승화시키는 새로운 형태의 ‘기업-작가 협업’에 참여한 작가는 김일중, 김준만, 서해근, 오민수, 최형우, 홍기성, 홍삼, 홍지철 작가로 총 8명이다.
작가들은 자신의 작품에 아디다스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와 가치들을 대입시켜 자연스럽게 녹아 들게 하지만 자신의 고유한 작업의 스타일을 유지함으로써 작가의 정체성을 훼손하지 않고 있다.

이미지 확대
홍삼 ‘NY-state-of-mind-series-No4’
홍삼 ‘NY-state-of-mind-series-No4’ 홍삼 ‘NY-state-of-mind-series-No4’
이들은 각자가 캐릭터로 가지고 있는 자개, 커피, 발자국, 부조, 대리석과 수묵 등 다양한 재료와 방법을 구사하고 있다.
정 대표는 “작가들이 저마다 선택한 주제에 따라 특유의 예술적 조형으로 작품화했기 때문에 예술작품의 상업화와는 거리가 멀다”고 말했다.
대구 엑스코에서 오는 8일까지 계속될 이 전시는 2015 대구아트페어 전시장 중앙 특별전 부스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문의: 031-949-8313~4 갤러리JM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