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방송’ 열풍에 유튜브 관련 도서 판매 2배

‘1인 방송’ 열풍에 유튜브 관련 도서 판매 2배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9-10-07 11:04
수정 2019-10-07 11:0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지난해보다 82% 증가…1위 ‘유튜브 동영상 편집’

1인 방송 열풍이 더욱 달아오르자 유튜브 등 동영상 제작 관련 도서 판매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인터파크가 올해 1~9월 컴퓨터·인터넷 도서 부문에서 1인 방송 관련 도서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2% 증가했다.

지난해 해당 부문 연간 베스트셀러 1위는 사무 업무 관련 도서인 ‘직장인을 위한 실무 엑셀’이었지만, 올해 1위에는 1인 방송 관련 도서인 ‘비됴클래스 하ㅈㅜㅓㄴ의 유튜브 동영상 편집’(하지원, 한빛미디어)이 올랐다.

또한 올해 이 부문 연간 베스트셀러 10위권 내에 ‘15초면 충분해 틱톡!’, ‘된다! 김메주의 유튜브 영상 만들기’, ‘유튜브로 돈 벌기’까지 총 4권의 1인 방송 관련 도서가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에는 1인 방송 관련 도서는 1개 도서만이 순위권에 포함됐었다.

구매 연령층은 30대 61%, 20대 31%, 10대 3% 등으로 집계됐다.

김지현 인터파크 컴퓨터·인터넷 도서 담당 상품기획자(MD)는 “최근 몇 년간 코딩 열풍으로 코딩 관련 도서 수요가 증가한 것처럼 1인 방송 도서 수요가 한동안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