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 싶다’, 손정민 사건 목격자 만나…타임라인 재구성

‘그것이 알고 싶다’, 손정민 사건 목격자 만나…타임라인 재구성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1-05-29 15:35
수정 2021-05-29 15:3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5월 29일 방송되는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손정민씨 사건 예고편.
5월 29일 방송되는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손정민씨 사건 예고편.
SBS 시사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 29일 방송은 한강공원에서 실종됐다가 숨진 채 발견된 고 손정민씨 사건을 다룬다.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은 지난 5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지난 4월 25일 새벽 3시에서 5시 30분 사이 반포 한강공원에서 고 손정민씨를 목격하신 분들의 연락을 기다립니다”라며 제보를 요청한 바 있다.

이후 제작진이 받은 수많은 제보 중에는 ‘그날의 진실을 꼭 밝혀달라’고 당부하는 내용부터 사건에 대한 자신의 추리를 설명하는 제보도 있었다고 한다.

그런데 이 중에는 사건 당일 손정민씨와 친구 A씨를 목격했지만, 워낙 관심이 집중되고 민감한 사건이라 카메라 앞에 선뜻 나서기가 쉽지 않다는 제보자들도 있었다고 제작진은 전했다.

제작진은 오랜 설득 끝에 총 다섯 그룹의 목격자들을 만났고, 그들의 증언을 토대로 사건 당일의 퍼즐 조각을 맞춰봤다.

이날 방송되는 ‘그것이 알고 싶다 - 의혹과 기억과 소문. 한강 실종 대학생 죽음의 비밀’ 편에서는 제작진이 입수한 자료들과 목격자들의 증언을 통해 사건 당일 타임라인을 재구성해보고, 의혹의 중심에 있는 친구 A씨 가족을 직접 만나 입장을 들어본다.

제작진은 또 전문가들의 자문을 받아 실시한 여러 가지 실험을 통해 손정민씨 사건의 실체적 진실에 접근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투표
트럼프 당선...한국에는 득 혹은 실 ?
미국 대선에서 여론조사 결과를 뒤엎고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당선 됐습니다. 트럼프의 당선이 한국에게 득이 될 것인지 실이 될 것인지에 대해 말들이 많은데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득이 많다
실이 많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