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슈가 아이유와 협업곡 ‘사람 Pt.2’ 디지털 송 세일즈 등 1위

BTS 슈가 아이유와 협업곡 ‘사람 Pt.2’ 디지털 송 세일즈 등 1위

임병선 기자
입력 2023-04-19 08:46
수정 2023-04-19 08:4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빅히트 뮤직 제공
빅히트 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슈가가 지난 7일 아이유와 협업해 내놓은 선공개곡 ‘사람 Pt.2’가 미국 빌보드 차트 정상을 다수 차지했다.

이 곡은 18일(현지시간) 공개된 최신 차트에서 ‘디지털 송 세일즈’,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랩 디지털 송 세일즈’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글로벌’(미국 제외) 16위, ‘글로벌 200’ 24위를 각각 기록했다.

지민은 빌보드의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과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3주 연속 머물렀다. 그가 지난달 24일 발표한 첫 솔로 음반 타이틀곡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는 ‘핫 100’에서 전주보다 일곱 계단 하락한 52위를 기록했다.

이 노래가 수록된 음반 ‘페이스’(FACE)는 ‘빌보드 200’에서 여덟 계단 하락한 24위로 집계됐다.

‘라이크 크레이지’는 이 밖에도 슈가의 ‘사람 Pt.2’에 이어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2위, ‘글로벌’(미국 제외) 8위, ‘글로벌 200’ 10위에 올랐다. ‘페이스’는 ‘월드 앨범’ 1위, ‘톱 커런트 앨범’ 5위, ‘톱 앨범 세일즈’ 6위를 차지했다.

RM이 지난해 12월 발표한 첫 솔로 음반 ‘인디고’(Indigo)는 ‘톱 커런트 앨범’ 62위였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