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리사, ‘머니’ 안무 영상으로 9억뷰 글로벌 인기

블랙핑크 리사, ‘머니’ 안무 영상으로 9억뷰 글로벌 인기

안동환 기자
안동환 기자
입력 2023-09-19 11:28
수정 2023-09-19 11:2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블랙핑크 리사.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블랙핑크 리사. YG엔터테인먼트 제공
걸그룹 블랙핑크 리사의 솔로곡 ‘머니’(MONEY)의 안무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9억뷰를 넘겼다.

YG엔터테인먼트는 19일 리사의 ‘머니’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비디오가 이날 오전 유튜브 조회수 9억 뷰를 돌파하면서 블랙핑크의 통산 8번째 9억뷰 영상으로 기록됐다고 밝혔다.

공식 뮤직비디오가 아닌 안무 영상만으로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한 건 ‘하우 유 라이크 댓’에 이어 두 번째다.

블랙핑크는 ‘뚜두뚜두’(21억뷰), ‘킬 디스 러브’(18억뷰), ‘붐바야’(16억뷰), ‘마지막처럼’(13억뷰), ‘하우 유 라이크 댓’(12억뷰)와 안무 영상(14억뷰), 제니의 솔로곡 ‘솔로’(9.5억뷰) 등으로 글로벌 인기를 입증해왔다.

리사의 ‘머니’는 세련된 힙합 사운드에 스웨그가 넘치는 랩 가사가 특징이다. 첫 솔로 싱글앨범 ‘라리사’(LALISA)의 수록곡으로 타이틀곡이 아닌데도 세계 각국 주요 차트에서 역주행했다.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 각각 진입했고, 66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에 오른 바 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