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찬 K푸드 홍보’ 영상 공개… 떡볶이 추억하면서 직접 요리

‘황희찬 K푸드 홍보’ 영상 공개… 떡볶이 추억하면서 직접 요리

손원천 기자
손원천 기자
입력 2023-11-16 02:14
수정 2023-11-16 02:1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코리안 가이’ 황희찬의 떡볶이 홍보 영상. 한국관광공사 제공
‘코리안 가이’ 황희찬의 떡볶이 홍보 영상.
한국관광공사 제공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활약 중인 ‘코리안 가이’ 황희찬 선수가 출연한 K푸드 홍보 영상을 15일 관광공사 유튜브 채널과 황 선수의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영상의 슬로건은 ‘쿠킹 코리아’(Kooking Korea)로, 황희찬 선수가 출연해 떡볶이에 대한 추억을 이야기하며 직접 요리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Kooking’은 ‘K+cooking’의 약자다.

관광공사 측은 “이번 홍보 영상은 지난해 미국 CNN에서 한국 대표 길거리 음식으로 선정한 떡볶이를 활용해 한국의 음식 문화뿐 아니라 식재료와 관련된 전북 순창(고추장), 부산(어묵) 등 지역 관광을 홍보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밝혔다.

관광공사는 또 한국관광 통합 마케팅 플랫폼 ‘VISITKOREA’(www.visitkorea.or.kr)에 ‘음식관광 특집관’을 열고 이번 홍보 영상과 연계한 외국인 대상 온라인 이벤트를 오는 12월 6일까지 진행한다.

2023-11-16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